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안상홍증인회) - 주요 이단사이비 정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윤재명 작성일19-10-31 16:25관련링크
본문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안상홍증인회)
● 대표자 – 안상홍(사망), 장길자, 김주철
● 주요교리서 - 『하나님의 비밀과 생명수의 샘』, 『천사세계에서 온 손님들』, 『최후의 재앙과 하나님의 인』, 『모세의 율법과 그리스도의 율법』, 『선악과와 복음』, 『성부성자성령 성삼위일체 해설』, 『내 양은 내 음성을 듣나니』
● 주요주장 – 하나님의교회는 1985년에 사망한 안상홍씨를 “재림그리스도 하나님”으로 믿고 있다. 안상홍씨 사망 후, 장길자씨를 “하늘 어머니”, “어머니 하나님”으로 신격화했다. 안식교의 영향을 받아 토요일을 안식일로 지키고 있다. 예수 그리스도의 성탄절, 수난절, 부활절을 부인하고, 유월절, 초막절, 수장절을 강조. 1988년, 1999년, 2012년 시한부종말을 주장했다.
● 포교방법 – 적극적인 사회봉사 활동을 통해 사회적 공신력을 얻고 있다. 각지에 ‘샛별선교원’을 운영하면서 지역 아동들에게 접근한다. 성탄절과 유월절 등에 대한 설문조사를 한다. 태블릿 PC로 동영상을 보여주며 접근하고, 어머니 사진전 등을 개최한다. 해외에도 진출하여 현지인들을 포교한다. 포교에 관심을 조금이라도 보이면 적극적으로 미혹해 하나님의 교회에서 침례를 받게 한다.
● 문제점 – 이혼, 가출, 학업포기, 시한부종말 주장으로 인한 폐해 등 국내외 교회와 사회에 큰 문제가 되고 있다.
● 하나님의 교회 대처 노하우 – “안식일이 무슨 요일인가?”, “십자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성탄절은 12월 25일인가?”, “유월절을 지키고 있는가?”, “하늘 어머니는 누구인가?”등의 설문조사에는 관심을 보이지 말아야 한다. 하나님의교회는 봉사활동에 초점을 맞추며, 이를 언론을 통해 홍보하고 있어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